강좌 특징 |
---|
도서 『학교영문법』(제2판)의 전 범위를 다룹니다. 서지정보: 학교영문법 / 한국문화사 / 2019 / 9788968177361
|
강좌 범위 |
제1장 문법 기초
|
수강 대상 |
현대영문법 Final Version!
|
먼저 선생님 강의를 듣게되어 영광입니다.
그리고 빠른답변 감사합니다.
선생님 설명을 답변정리해보았습니다. 맞는분석을했는지요.
What I know is what I don't know.
What I know [종속절]
what I don't know. [종속절]
What I know is [주절]
What I know is what I don't know. [모절] =[문장]
그럼 모절이 문장이됨
선생님 그럼
중문
Tom ate an apple and Sam ate a banana.
Tom ate an apple [주절]
Sam ate a banana [주절]
Tom ate an apple and Sam ate a banana. [모절] =문장
혼문
When he was a student, his uncle helped him but his cousins envied him.
When he was a student [종속절]
his uncle helped him [주절]
his cousins envied him [주절]
When he was a student, his uncle helped him but his cousins envied him. [모절] =[문장]
그럼 결국 : 모절=문장 이다
가주어 진주어
It is quite clear that farmers are very happy.
It is quite clear [주절]
that farmers are very happy. [종속절]
It is quite clear that farmers are very happy. [모절] =[문장]
강조문
(1)
[What I did] was {send a complaint to Radio 2}
[What I did] 종속절
[What I did] was [주절]
{send a complaint to Radio 2} [무엇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] ???
[What I did] was {send a complaint to Radio 2} 모절 =문장
(2)
It was {ancient history} that attracted me.
It was {ancient history} 주절
that attracted me. 종속절
It was {ancient history} that attracted me. 모절 =문장
이렇게 분석하면 맞는지요.
부족하지만 열심히 하겠습니다.
와우~!! 짝짝, 정말 잘 하셨습니다
중간에 빨간색 표시한 곳에 대한 답변입니다.
주절과는 달리 종속절의 특징 중의 하나는 시제가 표시될 수도 있거나(that, if, wh-w절이 이끌때), 표시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.
이 경우를 후자의 사례로 보면 됩니다. send a complaint to Radio 2를 종속절(시제가 없는 원형부정사로 표시된 절)로 보면 됩니다.
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:)